투어코리아 여행사가 리뉴얼 되면서 제주도여행에 맞는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는 로고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비행기, 자동차, 숙박을 상징하는 모양으로 로고타입형으로 디자인을 하였으며 태그라인인 ‘True to your tour”에 맞게 “느낌있는 여행”을 상징할 수 있는 느낌표형태로 결합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로고 기본형
Logo Design
로고디자인 설명
Logo Design Overview
투어코리아의 로고에서 사용된 컬러는 여행사의 느낌을 조금 더 발랄하게 표현하기 위해서 기본으로 메인컬러-서브컬러-스폿컬러를 사용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4개의 메인컬러를 사용하여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 TourKorea Air
- TourKorea Car
- TourKorea House
이렇게 그레이 메인컬러와 함께 사용할 3개의 메인컬러를 더 선택하여 사용함으로써 여행의 특성상 맞이하게 되는 여러 상황에 따라 어울리는 컬러를 사용할 수 있게 컬러의 선택을 보다 넓혀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샘플명함에 있는 연락처는 실제 연락처로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직접 전화나 메일을 보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로고 응용형
Logo Application
깃발디자인
공항이나 여행지에서 여행사의 고객에게 주의집중을 시키기 위하기 위해 안내용으로 들거나 꽂고 다니는 삼각 깃발 디자인에 로고가 사용될 경우 아래와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TIP
깃발 디자인하는 팁
이런 삼각 깃발을 디자인을 할 때는 디자인 자체를 삼각형으로 하지 않습니다. 보통 삼각깃발을 실사출력업체에 삼각깃발을 전문으로 하는 곳에서 출력을 하게 되는데 해당 출력업체마다 사이즈가 변동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삼각 깃발의 디자인은 사각형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사각형으로 디자인을 할 경우에는 실제도 제작을 하고자 하는 삼각형 보다 큰 사이즈로 하여 어떤 삼각형을 사용하더라도 배경이 잘리지 않도록 디자인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아울러 삼각깃발의 특성상 양면을 디자인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기준면을 디자인하고 그 반대편면을 기준면을 참조하여 디자인을 해줘야 합니다.
스티커/라벨디자인
여행사의 주요 거래처나 기타 여행사의 네임밸류를 높이기 위해 원형으로 스티커를 제작하여 요소요소에 붙여 사용할 수 있으며, 스티커 디자인 시에는 기존 로고를 가지고 엠블럼을 만들어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