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처 TAMP(템프) 2022 국제해양안전대전
부스디자인 개요
Booth Design Overview
부스디자인을 의뢰하고 대면미팅이 불가능한 경우 디자인에 대한 컨셉을 잡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대략적인 부스 디자인과 그에 대한 컨셉을 간단하게 정리한 문서를 클라이언트에 카톡이나 메일로 보내게 됩니다.
(부스 디자인의 경우 대면미팅이 불가능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최종결정권자의 잦은 출장이나 혹은 거리상 대면미팅이 불가능한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해당문서는 위처럼 대략적인 부스디자인과 해당 디자인에 대한 설명이 포함됩니다. 이를 보고 클라이언트 측에서 부스 디자인에 대한 수정사항을 코멘트하면 그에 맞게 부스디자인을 수정하고 이를 토대로 최종 3D랜더링으로 부스 디자인을 확인하게 됩니다.
(3D 렌더링의 경우 2~3일정도의 시일이 소모되므로 전시참가 준비 일정에 반드시 포함시켜주셔야 합니다)
3D 렌더링을 한 디자인을 보고 최종 디자인 수정을 한 후 부스 제작업체에 최종 발주를 하게 됩니다.
템프 부스는 2×2(600×600) 면적에 블럭부스 형태로 올리게 디자인하였으며 TAMP기업의 특성상 블럭부스 백면을 기준으로 하여 부두를 상징하는 전시대를 배치하고 아울러 부두에 있는 크레인을 상징하는 2개의 브릿지를 가미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럭부스는 블럭의 한계로 인하여 흔히 대기업에서 사용하는 목공부스보다 표현력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블럭부스로도 기업의 특징을 묘사하고 메세지를 줄 수 있음을 TAMP부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설치현장
Installation site
블럭부스는 면에 따라 종류가 4~5종이 되지만 일반적으로 보이는 면은 900×900mm 사이즈입니다. 이러한 블럭이 바둑판 처럼 면을 구성하게 되므로 목공부스처럼 한 면을 통일되게 이어지는 이미지로 뒤덮는건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부스 한단위 한단위에 컨텐츠를 얹는게 가독성이 가장 좋으며 아울러 커다란 텍스트의 경우 시트커팅 방식으로 블럭위에 시공하여 보다 눈에 띄게 작업을 합니다.
부스 뒷면 디자인의 경우 부스 위치를 최종적으로 확인을 한 후 결정을 해야 합니다. 부스 뒤쪽이 전시회 주요동선에 있어서 유효한 동선인지 아닌지를 판단하여 유효한 동선이면 이와 같이 부스 뒤쪽으로 통행하는 참관객들에게도 회사 이미지를 어필하고 부스를 궁금할 만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좋으며, 부스 뒷면이 전시장 출입구를 향할경우에는 반드시 회사 로고를 상단에 배치하여 멀리서도 회사 로고가 보일 수 있게 디자인하여야 합니다.